본문 바로가기
책 뉴스, 정보

한 도시 한 책 읽기 2020과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서울도서관)

by suis libris 2021. 3. 17.
728x90
반응형

조금 늦었지만 한 도시 한 책 읽기 2020과 독서IN에서 제공하고 있는 독서 지원 사업을 소개한다.

 

 

 

출처 독서IN

 

 

 

 

한 도시 한 책 읽기는 같은 도시에 사는 지역 주민들이 같은 책을 읽고 토론을 할 수 있는 독서 사업을 의미한다. 2020년에는 21개 지자체와 기관에서 56권의 책을 선정해 주셨다. 코로나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는데 다소 무리가 있을 수도 있지만 함께 읽고 함께 토론할 수 있는 장이 있다는 것에 의미를 두어도 좋을 것 같다.

 

 

 

 

출처 독서IN

 

 

 

기관별로 선정한 도서들을 보면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책들이 선정되어 있다. 7년의 밤으로 유명한 김유정 작가의 진이, 지니와 2020 젊은 작가상 수상자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등 딱딱한 선정 도서가 아니라 평소에 책과 가깝게 지내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들도 제법 많이 눈에 띈다.

 

 

 

 

 

 

 

 

 

 

 

 

이와 비슷하게 서울 도서관에서는 다시, ____:Restart 라는 주제로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작년에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450개 도서관에서 593개의 독서 토론 프로그램이 열렸다.

 

 

 

 

 

2020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주제는 다시, ____:Restart 이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들이 달라진 지금, 우리 사회와 주변 일상의 면면을 새롭게 바라보고 공유하면서 희망에 대해 이야기하자는 의미로 선정된 주제이다. 책을 읽고 독서 토론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 중이다.

 

 

내가 좋아하는 책을 들고다니며 읽는 것도 좋지만, 책을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책을 매개로 할 수 있는 활동은 의외로 다양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