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뉴스, 정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서점 2 - 아메리카

by suis libris 2020. 11. 10.
728x90
반응형

세계에서 유명한 서점들이 유럽에 많지만 북아메리카와 라틴 아메리카에도 아름답고 유명한 서점들이 제법 많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서점 1 - 유럽편

밖을 마음껏 돌아다닐 수 있다면, 아마 나는 서점과 도서관을 탐방하고 있을 것이다. 책방, 서점은 책을 구입하는 곳으로만 알고 있지만, 예로부터 책이 모여 있는 곳에는 지식이 있었고, 그 지

suis-libris.tistory.com

 

 

1. 네셔널 지오그래픽이 인정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엘 아테네오El Ateneo Grand Splendid

 

 

라틴 아메리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인구당 가장 많은 서점을 보유하고 있는 도시는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 아이레스이다.

2015년 가디언즈의 기준에 따르면 인구 10만 명당 약 25개의 서점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이라면 단연코 엘 아테네오El Ateneo Grand Splendid 서점일 것이다.

알 아테네오 서점은 2019년 네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으로 선정되었다.

건축가 페로Peró와 토레스 아르멘골Torres Armengol에 의해 지어진 서점은 1919년 처음 문을 열었을 때는 탱고 공연이 보이는 연주회장이었다.

10년 후에는 영화 극장으로 변경되어 사용되었다가 2000년 철거 위기에 놓인 극장 건물을 출판사 그루포 일사Grupo Ilhsa가 인수해 서점으로 재탄생되었다.

1년에 100만 명 이상 찾아올 만큼 유명한 서점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0123456
엘 아테네오El Ateneo Grand Splendid

 

 

 

홈페이지 : turismo.buenosaires.gob.ar/en/atractivo/el-ateneo-grand-splendid

구글맵 : goo.gl/maps/daKW4dcDoE8d2DqYA

 

 

 

 

2. 뉴욕 브로드웨이 828번지, 스트랜드The Strand 서점

 

1927년에 처음 문을 연 스트랜드The Strand  서점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중 하나이다.

과거 책의 거리Book Row라고 불리던 뉴욕의 4번가에는 5개 구역에 걸쳐 48개의 서점이 존재했다.

그중에 유일하게 명맥을 잊고 있는 서점이 스트랜드다.

뉴욕의 한 복판에 있는 서점답게 영화와 드라마의 배경으로도 자주 사용되었을 뿐만 아니라 뉴욕의 중요한 랜드마크 중의 하나이다.

 

 

0123
스트랜드The Strand

 

 

트위터 twitter.com/strandbookstore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strandbookstore/

웹사이트 : www.strandbooks.com/

구글맵 : https://g.page/strandbookstorenyc?share

 

 

 

 

3. 시인의 책방 시티 라이트City Lights Books

 

동부에는 스트랜드가 있다면 서부에는 시티 라이트City Lights Books가 있다.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고 있는 시티 라이트 서점은 1953년 시인 로런스 펄링게티Lawrence Ferlinghetti에 의해 세워졌다.

찰리 채플린Charlie Chaplin의 영화 시티 라이트를 따라 이름을 졌다고 하는 서점은 미국 최초 종이책만 취급하는 서점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서점은 문학(소설과 시), 문화 학습, 세계사, 정치 등의 책을 주로 다루고 있는 일반 서점으로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0123456
시티 라이트City Lights

 

웹사이트 : www.citylights.com/

구글맵 : https://g.page/CityLightsBooks?share

 

 

 

 

4. 책과 함께 커피로 유명한 엘 뻰둘로El Pendulo

 

멕시코 시티에 위치한 카페 겸 서점 엘 뻰둘로Cafebrería el Péndulo는 1993년 서점을 열었다.

시간이 지나면서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중요한 문화 예술 활동의 구심점이 되고 있는데, 예술 영화, 콘서트, 도서 발표 및 문학 과정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멕시코 시티 내에면 7개 지점이 운영 중이며, 주로 스페인어와 영어로 쓰인 책을 팔고 있다.

 

 

0123
엘 뻰둘로Cafebrería El Péndulo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cafebreriaelpendulo/

페이스북 : www.facebook.com/Cafebreria.el.Pendulo

트위터 : twitter.com/El_Pendulo

웹사이트 : pendulo.com/

구글맵 : goo.gl/maps/4HRNBmWbvERUTnpJ8

 

 

 

6.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독립 서점, 포웰Powell’s

 

미국 포틀랜드에 위치하고 있는 포웰Powell’s 서점은 자창 가장 큰 독립 서점이라고 불린다.

포틀랜드의 한 개 블록을 모두 차지하고 있는 포웰 서점은 1970년 시카고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

수백만 권의 장서를 보관하고 있는 서점은 책의 도시라고도 부른다.

 

 

0123456
포웰Powell’s

 

웹사이트 : www.powells.com/

구글맵 : https://g.page/powells-city-of-books?share

 

 

728x90
반응형

댓글